우물안에서 보는 하늘도 맑다

환경부 초록누리 생활 환경 안전 정보 시스템 본문

경단녀에서 "나"로 돌아가기/다양한 시도를 해보자

환경부 초록누리 생활 환경 안전 정보 시스템

몽염이 2022. 3. 19. 18:54
반응형

첫 스마트스토어 도전은 실패인 상태지만 끝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실패를 먼저 꺼내쓰는 중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이번에 편백향유로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알게된 초록누리 사이트 정보를 남겨둔다.  생활화학제품은 환경부에서 승인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내가 구입(사입)하는 제품에서 제공받은 정보로 바로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이 안되었다.  그래서 검색해보다 방법을 몰라서 스마트스토어에 안내되어 있던 1381 번호로 직접 전화 해서 확인해 보았다.

친절한 상담 덕에 초록누리 사이트에서 내가 구입한 편백향유 제품에 인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다

화학제품 > 생활화학제품 신고, 승인 이력 > 생활화학제품(19년~환경부)

(주) 첨단환경 / 직접생산

* 초록누리 홈페이지 주소 : https://ecolife.me.go.kr/ecolife/

 

* ODM 설계 개발 능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유통망을 가진 업체에게 상품을 공급하는 것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System

Original Design Manufacturing Syste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