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안에서 보는 하늘도 맑다

몽염이의 그림일기 그리고 오늘 하루 배운 것 본문

경단녀에서 "나"로 돌아가기/다양한 시도를 해보자

몽염이의 그림일기 그리고 오늘 하루 배운 것

몽염이 2023. 5. 19. 10:28
반응형
드로우앤드류
자청님
경제적인 자유에 가까워지는 독서와 글쓰기 딱 이렇게만하세요


드로우앤드류에 나오신 자청님 추천 독서방법

나도 해볼까 해서 정리해 본다



도서관을 간다

마음에 문을 열고 5분정도 산책

모든 섹션을 다 본다

지금부터 나의 흥미를 끄는 주제를 보고 2~30권을 본다

쌓아놓으면 기분 좋아짐

앉아서 30권을 하나당 1분씩 훑어 본다

3권만 고른다

3권을 빌려옴

1주동안 1권을 읽는다


1. 책에서 마음에 드는 구절에 표시
2. 텍스트로 옮겨서 내 생각 적기

세바시
지나영쌤
부정적인 생각이 자꾸 들때 긍정적인 태도로 바꿔주는 효과 직방 마법의 주문


조앤 치티스터 Joan Chittister
미국출생, 베네딕도회 수녀
“We are not here to win”
우리는 이기 위해 태어난게 아니다
“We are here to grow”
우리는 성장하기 위해 태어났다

우리는 조금씩 성장해도 잘하고 있는거예요

일년 일년 일년 일년이 다 의미 있을 수 있어요

결과가 아니고 과정이 답이다

성장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나에게 맞는 길을 파는 것이 중요하다

<삶의 의미를 찾는법>
  [ 경험 ]  |  [ 성찰 ]
   밖에서  |  안에서

명상하며 되네세요
너는 잘하고 있고 You are doing good
나는 복받은 사람이다 You ard blessed
나는 가치 있는 사람이다 I’m worthy

한 입크기의 작은 실패 Bite-Sized Failure

어려움을 이겨내는 법<<긍정적인 마음 자세>>

> 어떤 상황에서도 좋은 점과 나쁜 점이 함께 있다고 믿는 마음 자세

지나영 교수님 세바시 강연중
“인생이 당신에게 시고 쓴 레몬을 주었다면 그것으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라”
When life gives you lemons. make lemonade.
지금 이게 막 시고 쓰고 되지도 않는 상황이지만 이걸로 인해서 내가 성장할 수 있다
내가 이걸로성장하면 내가 이긴거다. 내가 잘한거라는 거예요

감사요법
현실은 노답 -> 감사일기 쓰기 -> 나에게 감사하기, 이웃 선생님 감사하기, 건강하지, 물건 집은 있어, 그 경험 덕에 어떤 사람을 만났어
-> 머리속 시상하부가 뇌 부분이 활성화
-> 세로토닌, 도파민 수치가 올라감

할 수 없이 해야해
할 수 없이 걸어야 하는게 아니예요 You don’t have to walk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거예요 You get to walk

개인 트레이너가 어려운 동작을 한번 더 시키는 상황
진짜 해야 해요? Do I have to?
한번 더 할 수 있는게 어디야! I get to do one more time!

하고 싶은 일하는데 힘들다면
나는 일어나거 가야해… I have to get up
나 직장 있어서 지금 가는게 어디야 I get to go to work

인지행동치료

* 지나영 교수님 - 세바시 인생질문
https://youtu.be/6u7Hu7eQuiw

나는 하루 근무시간을 반으로 쪼개어 두사람이 반반 근무 할 수있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

 



반응형